2021년 30주년을 맞고 있는 우리 학회는 천문지도사연수, 대한민국별축제 ,학생천체관측대회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천체 탐구활동을 돕고 일반 국민들이 천문을 이해하고 즐기는 밑거름이 되어왔습니다.
현재 2000여명의 천문지도사 배출과 전국 16개의 지부로 외형적인 성장을 해왔으나,
비영리 법인의 특성상 수익사업이 불가능하여 우리 학회를 운영할 수익은 대부분 회원들의 연회비와 특별기부금으로 운영이 되어온 실정입니다.
회원이 내는 연회비의 대부분은 각 지부의 운영비로 사용됩니다.
이미 많은 비영리 법인은 이런 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후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회도 지속적인 발전과 사회를 위한 다양한 천문학 기부운동 정착시키기 위한 운영비 마련을 위해,
각지부장과 학회 임원 등이 모인 2016년 Workshop에서 의견을 모아 “별빛 사랑 후원회" 를 활성화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방법은 한 회원이 매월 1만원(한 구좌) 이상을 학회 통장으로 자동이체 하는 것입니다.
후원회원 규모는 올해 1차 100명이 목표이고, 궁극적으로 1,000명의 후원회원을 모집하려 합니다.
이 정도가 되면 우리학회는 충분한 자립기반을 갖추고,
전국의 각 지부와 함께 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 (정기적 과학강연, 천문소식 서비스, 소외 이웃 위한 관측봉사 등)을 지속적으로 펼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아마추어 천문학의 발전에 뜻을 가지신 본 학회 회원님과 기업의 많은 후원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