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사)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충남지부와 업무협약 맺고 매월 천체관측회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주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2건 조회 5,641회 작성일 23-02-17 17:53본문
아산시청소년재단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관장 배정수)는 사)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 충남지부와 천문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올해부터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매월 1회 무료 천체관측회를 연다.
천체관측회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 저녁, 센터 앞 잔디광장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4대의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달, 목성, 토성 등 다양한 천체를 하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볼 수도 있다.
또 별자리 강연이 준비되어 있어 그리스‧로마 신화가 담긴 별자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컴퓨터 시물레이션을 통해 별자리 속에 숨겨진 천체도 찾아보고, 실제 밤하늘에서 별자리를 찾아보기도 한다.
청소년이 과학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천문우주와 관련된 만들기 부스도 운영된다. 별자리판 만들기, 해시계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스마트천문대 김주영 천문대장은 “우리가 가끔 잊고 사는 것들이 있다. 도시에서도 별을 볼 수 있지만, 바쁜 일상과 코로나 19로 인해 외부활동에 제한되면서 밤하늘을 잊고 지냈던 것 같다. 앞으로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가슴에 별을 하나씩 심어가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 관측일시: 2023. 2. 23.(목) 19:00~21:00
• 프로그램 참여: 자유관람(제한없음)
• 문의: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
댓글목록
김주영님의 댓글
김주영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이혜경사무처장님의 댓글
이혜경사무처장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매월 한번씩은 충남지부 식구들이 모이겠네요. 인근의 대전지부도 함께! 많은 분들이 오셔서 가슴에 별을 담아가시기를 바랍니다.